-

매출 감소로 고통을 겪는 320만 소상공인에게 손실보상과는 별도로 100만원의 방역지원금을 주기로 했습니다. 손실보상 대상 업종도 미용업과 키즈카페 등으로 확대되며, 하한액도 1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조정됩니다.

 

1월 6일부터 2찬 신청 대상자에 대한 내용은 아래 최신글을 참고하세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 대상 조회 사이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 및 대상 조회가 1월 6일부터 방역지원금 사이트에서 시작됩니다. 2차 신청 기간에는 약 248만개의 업체가 수령할 것으로 보여 가장 많은 신청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

ddadang.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방역조치 강화 관련 피해지원’에 대해 “매출 감소 소상공인에게 매출 규모와 방역조치 수준과 무관하게 100만원을 현금 지원하겠다”며 “이를 위해 3조2000억원을 투입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속 지급 대상자로는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영업시간 제한 대상 소상공인들이 우선 대상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 확대

2021년 4·4분기 손실보상 대상 방역조치에 기존의 집합금지와 영업시간 제한에 더해, 시설에 대한 인원제한도 추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미용업, 돌잔치전문점, 키즈카페 등이 포함되어 약 90만 사업장이 손실보상 대상으로 확대된다. 또한 손실보상금 분기별 하한액도 기존 1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소상공인 손실보상.kr

 

이전 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대상과 지급 기준은?

코로나19 방역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손실보상제도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은 10월 27일부터 시작되며, 분기별 최고 보상액은 1억원, 하한액은 10만

ddadang.com

 

소상공인 정부 정책자금 희망대출 신청

정부의 방역조치 강화와 일상 회복의 지연으로 인해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라면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하여 저금리로 돈을 융자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매출이 감소하고 신용이 낮은

ddadang.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