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대상

전남 광주시에서 일상회복지원금으로 1인당 10만원씩 지급합니다. 12월 1일 광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면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후 22년 1월 7일부터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총 지급액은 1469억 원으로, 시가 90%인 1322억 원, 자치구가 나머지 10%인 147억원을 분담했으며, 지급업무도 시가 총괄하고 자치구에서 집행하는 역할 분담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지급 대상

2021년 12월 1일 기준 광주에 주민등록을 마친 광주 광역시 시민이 대상입니다. 외국인도 광주를 체류지로 등록했다면 일상회복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외국국적 동포 또한 신청 대상입니다. 신생아도 기준일 이후에 태어났더라도 출생증명서를 제출하면 부모 중 한명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 방식

우선, 현금계좌 입금 방식으로 2022년 1월7일부터 14일까지는 기초생활보장수급대상자 8만 명에 대해 세대주 복지급여 수급계좌로 계좌이체한다.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충전방식의 경우 1월17일부터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와 연계시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BC카드와 현대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등 9개 카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카드사 포인트 온라인 신청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국민 ✔NH농협 ✔카카오뱅크(앱)

 

마지막은 선불형 상생카드 현장지급 방식으로 1월17일부터 2월28일까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 상생카드를 신청하고 현장에서 지급받는 방식이다. 현장 방문이 어려운 노인·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사용기간

광주 일상회복지원금은 5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지역은 광주시 내로 한정됩니다. 이전의 지원금들과 마찬가지로 대형마트나 백화점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코로나 3차 백신접종 사전예약-기본접종 3차까지

방역당국이 코로나19 예방 접종 후 시간 경과에 따른 백신 효과 감소를 감안해 백신 패스에 유효 기간을 6개월로 설정하기로 했습니다. 18~49세 연령층에 대해서도 접종 완료일 5개월 후 추가 접종

ddadang.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